본문 바로가기

임신 주수별 도움이 되는 앱(어플) 추천 3가지

그게뭐든 2024. 10. 15.

 

 

 

 

 

결혼 준비를 시작할 때,

자그마한 것 하나까지도 선택의 기로에 선 내가 잘해나가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었는데

맘소사, 임신이 되고 나니 결혼 준비는 아무것도 아니었구나 싶었다.

 

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도 본인의 의사가 분명한 배우자 외, 의사 표현을 전혀 할 수 없는 생명체 1을 한 공동체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.

 

그래서 나는 이 시기를 지나온 혹은 이 시기를 함께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받기로 마음먹었다.

그렇게 찾아본 임신 기록 앱...!

생각보다 앱의 종류는 방대했다.

앱을 다운로드해 나에게 맞는 걸 찾는 것조차 하나의 선택이었던 것이다.

 

정신을 차리고 평점이 높은 몇 가지 앱을 다운로드해 비교 분석을 시작했고,
우리 부부에게 맞는 앱 3가지를 고를 수 있었다. :)

 

오늘은 초보 임산부라면 도움받으면 좋을 임신 앱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.

 

 

임신 앱이 어떤 도움이 될까?

 

아이를 가지게 되면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다. 게다가 임신 전 주기를 기억하고 공부할 수는 없기에 앱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.

① 주수 계산

② 주수에 맞는 아이의 성장 발달

③ 주수에 따른 산모의 증상

④ 주수별 검사

등 앱을 통해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.

 

 

부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임신 기록 앱 추천 3가지

3가지 앱 모두 다른 특징이 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어플을 이용하자.

 

▶ 280days ◀

임신어플-280days-메인화면임신어플-280days-오늘의조언

 

 

타 앱에 비해 아기 캐릭터는 단순하지만 오히려 나는 이 앱의 아이에게 가장 많은 정이 갔다.

 

"이 시기의 아기, 이 시기의 엄마, 엄마를 위한 어드바이스, 아빠를 위한 어드바이스"

이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데 이를 통해 내가 가장 궁금해하던 임신 주수별 성장이나 산모가 겪는 증상에 대해 직관적으로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.

 

이 정보를 참고하면 임신 후 무언가 모를 불편감이 어떤 미세한 변화 때문에 겪는 증상이란 것을 이해할 수 있고, 불편감이 생길 때마다 병원에 전화해 물어볼 수 없기에 개인적으로는 이 앱이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다.

 

특히나 임신 초기에는 내 뱃속에 아이가 잘 있는지 어떤 모습으로 있는지 티가 안 나는데 평균적인 발달 상태를 자세히 알려줌으로써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었고, 남편 또한 이 앱을 통해 임신 전보다 예민해진 나의 행동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배려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.

또 다른 기능으로 초음파 사진 등록과 공유 다이어리, 검진받은 내용 기록 등이 있지만 게으른 나는 사용하진 않았다.

 

· 장점 : 주수별 아이 성장, 산모 증상에 대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음.

· 단점 : 단순한 아이 캐릭터에 호불호가 있음. 커뮤니티 형성이 되어있지 않음.

 

 

▶ 베이비빌리 ◀

임신어플-베이비빌리-메인화면임신어플-베이비빌리-검사증상임신어플-베이비빌리-베동

 

자궁 안을 마치 우주같이 표현해 놓았고 그 안에 입체감 있는 아기 캐릭터가 나를 반겨준다.

 

이 앱에도 임신 주수에 따른 발달 정보가 있지만 그 외의 정보가 같이 있어 항상 다 읽기 전에 중간에 다른 정보로 빠지게 되기 때문에 발달 정보는 280 days에서 참고하고, 나머지 주수 별 병원에서 행하는 검사나 커뮤니티 활동은 이 앱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. 

 

특히 커뮤니티 활동(베동 모임)이 꽤 활발하게 잘 형성되어 있어 좋았는데 보통 비슷한 주수의 동기들이 겪는 고충에 대한 질문이 많아 어느 정도의 궁금증은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.

 

그리고 빌리 쇼핑이라는 곳에 들어가면 아이와 산모에게 필요한 용품들이 있는데 이곳에서 나오는 핫딜은 실제 타 사이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좋은 가격으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.

 

나는 임신 초기보다는 임신 중반이 훨씬 지나서야 아기용품에 대한 관심이 생겼는데 커뮤니티에서 꽤 쏠쏠한 정보가 많아 충분히 알아보고 핫딜이 떴을 때 하나씩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좋았다. 

게다가 아기용품뿐만 아니라 주수별 임산부에게 필요한 용품 추천도 있기 때문에 첫 임신의 경우 생각지도 못한 필요한 용품도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.

 

· 장점 : 활발한 커뮤니티 형성, 쇼핑 탭을 통한 핫딜 구매로 경제적임, 병원에서 진행하는 검사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나와 있음.

· 단점 : 주수별 발달 정보에 다른 정보들이 많이 섞여있어 집중하기 힘듦

 

 

▶ 병원에서 초음파가 연동되는 앱 ◀

 

 

이 앱의 종류는 병원마다 다르다.

보통 마미톡이나 세이베베라는 어플을 이용하는데 진료 시 보는 초음파 전 과정이 연동되어 등록되기 때문에 산부인과 필수 어플이라고 볼 수 있다.

 

1. 마미톡

위에서 말한 두 가지 앱의 장점을 다 가지면서도 초음파 연동까지 되기 때문에 하나의 어플로 여러 기능을 사용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.

 

임신어플-마미톡-메인화면임신어플-마미톡-핫딜

 

 

2. 세이베베

들어가자마자 등록된 초음파 동영상과 사진이 보이며,

인터넷 카페 같은 형식으로 커뮤니티/쇼핑이 매우 잘 되어있다.

하지만 앱 내에서 태아의 발달 시기에 따른 정보를 확인하기 쉽지 않은 단점이 있다.

 

임신어플-세이베베-메인화면임신어플-세이베베-커뮤니티-쇼핑탭

 

 

 

 

임신 기록 앱의 대부분은 홈 화면에 아이 캐릭터가 띄워져 있다.

나의 임신 주수에 맞게 아기 캐릭터도 같이 성장하고, 위치와 포즈도 바꿔가며 말을 건네는데 실제 나에게 하는 말이 아님에도 너무 기특해 나도 모르게 정이 간다.

 

임신-어플-앱

 

 

남편도 임신에 대한 정보를 함께 볼 수 있어 같이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, 임신 기간에 함께 집중할 수 있어 좋았기 때문에 꼭 한번 다운로드하여 소소한 행복을 함께 누려볼 수 있길 바란다. :)

 

 

댓글